히알루론산 콜라겐 엘라스틴은 진피의 3대 구성물로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 결합조직의 주성분인 특수 단백질입니다. 피부 노화를 늦추는 것은 히알루론산 콜라겐 엘라스틴이 제기능을 하도록 하루 권장량이 부족하지 않도록 하고 피부 보습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손상을 막는 것입니다.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뿐만 아니라 기미 주름 잡티 각질 여드름 등 트러블 모두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가 진행되는 현상으로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의 부족이나 감소로 인하여 발생된다고 보면 됩니다.
히알루론산 콜라겐 엘라스틴 니 뭐니?
20대 피부로 돌아가는 동안 피부 미인은 어떻게 피부관리를 하는 걸까요? 그 해답은 히알루론산 콜라겐 엘라스틴 특수 단백질입니다. 콜라겐은 피부를 지지하는 기둥이고 엘라스틴은 콜라겐을 묶어주며 히알루론산은 그 공간을 채워주는 역할을 하는 진피 구성의 3가지 핵심성분이기 때문입니다.
콜라겐은 밝혀진 것만 해도 28종류나 된다고 하며 엘라스틴은 결합조직 내 탄력성이 높여주고 히알루론산은 세포 결합 조직의 재생, 관절 유연성에 관여하며 피부 보습에 영향을 줍니다.
1. 히알루론산 니 뭐니?
히알루론산은 촉촉한 피부 유지를 담당하여 피부 보습에 영향을 줍니다. 겔 상태의 히알루론산은 수분을 끌어당겨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는데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노화가 진행되며 감소하게 됩니다.
히알루론산이 감소하게 되면 체내 수분량도 감소하게 되어 피부 탄력도 저하되면서 피부 노화가 촉진되는 것입니다. 히알루론산은 체내 수분 흡수 능력을 올려 줄 뿐만 아니라 콜라겐 생성을 촉진 피부 구조물을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함으로써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철에는 피부 노화 예방을 위해서 피부 보습 관리는 더욱 중요한 것입니다.
히알루론산은 피부 보습뿐만 아니라 칙칙해지거나 붉은 얼굴 톤, 잔주름에서 벗아나 미백과 주름 개선 기미 주근깨 잡티 예방, 햇볕 자외선에 의한 손상된 피부로부터 피부건강유지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한 이유로 히알루론산 원액의 건강기능 보조제가 보습제 등으로 시중에서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히알루론산 하루 권장량? 120m에서 240mg입니다.
2. 콜라겐 엘라스틴 니 뭐니?
교원섬유인 콜라겐, 탄력섬유인 엘라스틴은 외부의 힘에 의해 변형된 피부가 즉각적으로 원래 형태대로 돌아오는 탄력을 담당합니다.
피부 탄력을 담당하는 콜라겐은 신체 여러 기관에 꼭 필요한 주성분으로 피부뿐만 아니라 뼈 혈관 치아 근육 등 모든 결합조직의 주 단백질로 세포와 세포를 연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주름은 노화에 의해 피부 내의 콜라겐이 점차 감소하면서 기능이 떨어져 생기게 되며 또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구성물질인 히알루론산이 줄어드는 것이 원인입니다.
콜라겐은 25세 전 후로 서서히 감소하기 시작하여 40세 이후부터 콜라겐 합성이 급격하게 감소하며 피부 탄력이 저하됩니다. 피부 탄력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감소되는 만큼 콜라겐이 보충이 되어야 합니다.
부족한 콜라겐의 보충 문제점은 흡수율이 낮다는 데 있습니다. 흡수율이 낮은 관계로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바르는 화장품보다는 식품으로 콜라겐을 보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말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콜라겐의 건강기능 보조제, 화장품 모두는 흡수율을 높여 줄 수 있는 저분자 콜라겐을 선택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탄력 있는 피부관리를 위해서 건강기능 보조식품을 선택할 때 제일 먼저 고려해야 하는 것이 저분자 콜라겐이라는 것 잊지 말아야 합니다. 출시되어있는 여러 제품들을 상호 비교하여 저분자 고함량 콜라겐으로서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 제품 선택은 원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중요한 것입니다.
콜라겐 하루 섭취 권장량? 1000mg 에서 2500mg이며, 엘라스틴 37.5m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겨울철 미세먼지와 자외선 피부 노화의 주원인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외선 차단입니다 햇빛의 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주범입니다. 노화로 인한 콜라겐 감소는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자외선은 노화를 가속시키므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하는 것입니다.
자외선이 피부 탄력을 유지시키는 콜라겐 엘라스틴 섬유를 파괴하여 피부가 처지게 만들어 주름이 생기는 원인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자외선은 콜라겐을 감소시키며 변형된 엘라스틴 양을 증가시켜 피부가 얇아지며 탄력성을 잃고 처지면서 주름이 생깁니다. 또한 피부 속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켜 기미 주근깨 잡티를 증기 시키며 색소 질환을 유발하며 노화를 가속시키게 됩니다.
기미 주근깨 잡티가 있으면 대외 활동으로 사람을 만날 때 자신감이 떨어지게 되며 스트레스가 쌓이게 됩니다. 색소질환은 피부 속에서 발생되는 것 이어서 화장품만으로 가려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피부건강관리는 콜라겐이 감소하지 않도록 꾸준하게 하여야 하며 음식 섭취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3시간 간격으로 덧바르고, 자외선 차단지수 SPF 15 이상인 자외선 차단제를 외출 15-30분 전에 바르는 것을 추천하고 있으며 스키장과 같은 자외선 노출이 심한 곳은 30 이상인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3시간 간격으로 덧바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히알루론산 콜라겐 엘라스틴은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 유지에 밀접한 진피의 3대 구성물질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결국 20대 피부로 돌아가는 동안 피부 미인이 되는 피부 관리 해답은 히알루론산 콜라겐 엘라스틴이 제기능을 할 수 있도록 유지 관리하는 것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노화의 주범 햇볕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손상이 되지 않도록 하고, 나이가 들어감에 노화로 감소되는 히알루론산 콜라겐 엘라스틴을 보충하여 제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 피부 건강 유지를 할 수 있다고 하겠습니다
'니뭐니 >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100만원 신청 후기 (0) | 2022.02.09 |
---|---|
눈 시력 좋아지는 음식 영양소 니 뭐니 ? (0) | 2022.01.18 |
피부에 좋은 음식 20대 동안 피부 니뭐니? (0) | 2022.01.14 |
뼈골절에 좋은 음식 영양소 (0) | 2022.01.12 |
맥주 효모 효능 탈모 예방 어때요? (0) | 2022.01.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