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건강 행복 내 멋대로 니뭐니
니뭐니/라이프

다초점렌즈 굳이 비싼거 필요 없는 이유

by 니뭐니 2023. 3. 28.
반응형

다초점렌즈는 일반 안경 렌즈보다 고가이면서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어 한 번도 써보지 않은 분이라면 무엇을 골라야 하는지 어려움을 겪게 된다. 다초점 렌즈 마치고 막상 안경을 쓰려고 하니 어지러워 못쓰게 된다라는 주변의 이야기를 듣게 됨으로써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다.

 

10여 년 이상 안경점을 운영하고 있는 어느 누진 다초점 전문 안경사는 다초점렌즈를 사용할 경우에 굳이 값비싼 다초점렌즈를 쓸 필요가 없다고 주장을 하고 있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겠다.

다초점안경을 생각 중이거나 다초점안경을 써봤는데 불편해서 사용하지 않고 버려두고 있다면 이글이 도움이 될 것이다

 

다초점렌즈 굳이 비싼 거 필요 없는 이유

 

 

안경 렌즈 브랜드는 굉장히 많은데 안경점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랜드 호야 자이스 케미 대명 등을 비롯하여 20여 개가 넘는다. 각각의 브랜드마다 가격차이가 있는데 가격차이가 나는 만큼의 가치는 어는 정도인 지 궁금해지는 것은 소비자 입장에서는 당연하다고 할 것이다.

 

첫째, 다초점렌즈 브랜드는 중요하지 않다.

안경렌즈 브랜드는 크게 수입브랜드와 국내브랜드로 나눌 수 있는데 처음으로 다초점안경을 쓰려는 사람일수록 다초점안경을 편하고 잘 맞게 쓰려면 안경 렌즈 브랜드는 전혀 중요하지 않다고 하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좋겠다.

굳이 값비싼 수입 브랜드 다초점렌즈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특정브랜드 예를 들어 호야가 좋다거나 자이스가 좋다고 안경점에서 말하는 것은 소비자가 모르는 어느 목적이 있거나 해당 안경사가 잘 몰라서 하는 말일 수 있다고 할 것이다.

다른 목적이라 함은 안경점이 해당 브랜드 판매량 증가에 따른 추가 할인공급을 받는다거나 고가의 기계를 제공받으면서 해당 브랜드만 판매해야 한다는 약정과 같은 계약이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다초점렌즈를 사용하는 사람들에 따라 자신에게 편하고 잘 맞는 브랜드가 있다고 할 수도 있지만 이는 일반사람의 시각이고 전문가의 입장에서 보는 시각은 아니다.

특정 목적의 월등한 성능이나 브랜드 선호 취향을 맞추는 경우가 아니라면 실용적 측면에서 볼 때 국산이나 수입산 구분의 실익이 없으므로 굳이 비싼 국산이나 수입산 브랜드를 사용할 필요성이 없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자신에 맞는 편안한 다초점안경을 쓰는 데 있어 다초점렌즈 브랜드는 아무 상관이 없는 것이다. 따라서 특정 브랜드만을 계속해서 추천한다거나 수입 브랜드가 무조건 좋다고 추천하는 안경점은 웬만하면 그곳에서 안경을 맞추지 말라고 하는 점 참고하면 좋겠다.

 

둘째, 다초첨렌즈는 어떤 제품으로 할 것인가 보다 다초점 원리를 잘 아는 경험 많은 전문 안경사 도움이 중요하다

다초점의 원리를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안경사라면 소비자가 편안하게 쓸 수 있도록 안경을 맞추기가 힘들다는 것이다. 다초점 안경은 굉장히 복잡한 과학적인 제품이기 때문이다.

 

다초점안경을 편안하게 쓰도록 맞추기 위해서는 안경태 안경도수 렌즈누진대 타입 렌즈가공 피팅까지 완벽해야 한다. 고가의 다초점 렌즈를 실력 없는 안경사를 통하여 맞추는 것보다 저가라도 실력 있는 안경사를 통하여 맞추는 것이 편안하게 다초점렌즈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실력 있는 안경사란 다초점렌즈를 전문으로 하는 안경점이라고 할 수 있다. 안경점의 안경사 모두가 다초점렌즈에 실력이 있는 전문가는 아니기 때문이다.

 

 

끝으로 안경점 선택 요령으로 피해야 할 4가지 경우이다.

 

가. 시력검사를 빠르게 하는 곳은 피하고 충분한 시간을 들여 세밀하게 시력을 측정하는 안경점이어 야한다.

안경은 도수가 핵심이므로 기존 안경 도수 체크하고 열기구 보는 기계눈 띡띡 20초 하고 나서 시력이 변화가 없으므로 쓰던 도수 그대로 하면 된다거나 열기구 한번 보고 검사용 안경태에 도수 끼워주고서 걸어보라고 하면 끝인 안경점은 피해라.

 

나. 안경렌즈 압축을 강조하는 안경점은 전문성이 결여된 안경점이라고 할 수 있다. 안경렌즈 두께는 굴절류 7-8단계로 분류되는데 이를 몇 번 압축했다고 규정할 수 없는 것이어서 이러한 용어를 쓰는 안경사는 전문성이 없는 안경사라고 보아 피하는 것이 좋다.

 

다. 가격을 계속 깎아주는 안경점은 피해라. 안경 렌즈와 안경테를 고른 결과 값이 부담이 되어 망설이거나 좀 더 싼 것으로 고르려고 하니까 값을 일정금액을 할인해 주겠다고 하였고,  사실 그 할인된 금액도 부담이 되어 좀 더 할 안 해주면 안 되겠냐고 하니까 또 가격을 깎아준다면 그러한 안경점은 피해야 한다. 내가 고르고 맞춘 렌즈로 정확하게 맞춰준다고 신뢰할 수 없기 때문이다.

 

라.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특정 브랜드나 수입 브랜드만을 계속해서 추천하는 안경점이라면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겠다.

 

니뭐니
밤하늘

 

렌즈 도수를 맞추고 피팅을 정확히 하면 편안하게 다초점안경을 쓸 수 있는 것이지 브랜드가 우선하는 것은 아닌 것이다.

 

 

이상 다초점렌즈 비싼 것 사용할 필요 없는 이유로서 본인이 편안하게 안경을 쓰기 위해서는 안경사 전문성이 중요하며 다초점 렌즈 브랜드는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알 수 있었다. 안경을 맞추기 위해 안경점을 선택함에 있어 시력을 대충 검사해 주고 렌즈선택에 있어 특정 브랜드나 수입제품만을 계속해서 추천을 하는 곳이거나 가격이나 전문성에 신뢰가 가지 않는 유형을 알게 됨으로써 안경점 선택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