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건강 행복 내 멋대로 니뭐니
니뭐니/라이프

여성 갱년기 영양제 우울증에 도움되는것

by 니뭐니 2021. 10. 23.
반응형

여성 갱년기 영양제는 특정시기가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여성호르몬 감소로 변화를 겪게 되는 갱년기 여성이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받고 싶고 뼈 건강 골다공증 발생 위험에 대한 염려와 인체 내 유해산소로부터 건강관리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나이와 시기에 관계없이 섭취하면 됩니다.

 

여성호르몬 감소가 진행되면서 폐경기에 접어들면 뼈에서 칼슘 등이 빠 저나 가며 여성은 남성에 비해 골다공증 위험이 현격하게 증가하고, 체지방 증가와 함께 뱃살이 늘어나며 혈중 콜레스톨 증가로 인한 고혈압, 관상동맥질환 발생 위험이 커지게 됩니다.

 

여성 갱년기 영양제 우울증에 도움이 되는 것 : 세로토닌

 

 

 

대부분 갱년기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것 중 하나로 계절 우울증을 들 수 있겠습니다. 행복 호르몬이라고 알려져 있는 감정 기억 수면 식욕 기분조절에 관여하는 신경물질 세로토닌이 부족하게 되면 불안 우울증 식욕 증가 인지기능 저하 소화불량 피로 불면증 부정맥 유발 등이 나타납니다.

 

행복 호르몬 부족으로 인한 우울증을 줄여 주기 위해서는 일광욕이 도움이 됩니다. 맑고 푸른 하늘이 있는 가을에는 실내에 머물기보다는 오후에 가벼운 산책을 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주말에는 가까운 교외로 나가 단풍구경도 좋겠습니다.

 

걷기나 자전거 타기 등 유산소 운동은 체내 혈액순환을 도와 뇌에 산소와 혈액공급이 원활해지며 뇌신경물질을 자극하며 행복 호르몬을 분비하게 합니다.

 

밝고 따사로운 햇빛에 노출이 되면 세로토닌 합성이 증가되어 기분이 좋아지고 활력이 생겨 여성 갱년기 우울증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이 된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세로토닌 영양제를 고를 때에는 스트레스 및 긴장완화에 도움을 주는 테아닌 성분, 진정작용 불면증 완화에 효과적인 레드 골드라고 불리는 향신료의 여왕 샤프란 성분, 그리고 세로토닌 물질을 다량 분비시키도록 도움을 주는 허브과 식물 세인트 존스 워트의 히페리 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여성 갱년기 영양제로서 부족한 세로토닌을 보충해 줌을 써 우울증 불안장애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갱년기는 인체 성숙기에서 노년기로 접어드는 시기로서 체질 영양상태 분만 횟수 등에 따라 개인차가 있으나 생리가 완전히 없어진 후 1년 정도의 기간 대략 55세 정도 까지를 갱년기로 봅니다.

 

갱년기에는 유방과 자궁 성장에 일정 역할을 하는 에스트로겐과 수정란을 자궁에 착상시키고 태아를 보호하는 프로게스테론의 생성 감소 등 여성호르몬 부족 현상이 생깁니다.

 

에스트로겐과 같은 여성호르몬 부족은 안면홍조 빈맥 발한과 같은 증상이 생기기도 하면서 심한 경우는 안면홍조뿐만 아니라 피로감 우울감 불안감 기억력 감퇴 수면장애 질 건조 등 정상적인 생활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에스트로겐은 30대 후반부터 감소가 시작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상열감은 혈액순환을 더디게 하고 두피 영양공급을 방해하여 모발이 가늘어지고 탈모를 유발하게 되므로 여성 갱년기에는 여성호르몬 감소에 의한 영양제 건강기능식품을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 섭취함으로써 건강관리가 필요할 것입니다.

 

이천-소나무집-빨갛게물든-단풍
이천 소나무집

 

이와 같이 여성호르몬 감소로 인하여 갱년기 질환 피로감 우울감 불면증 탈모 등으로 삶의 질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서 여성 갱년기에는 에스트로겐 세로토닌 등의 영양제를 보충해줘야 하는 것입니다.

 

 

 

이상 간략하게 여성 갱년기 영양제 우울증에 도움이 되는 것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건강 기능 식품은 예방과 치료를 위한 것이 아닌 건강을 지키기 위한 보조제이므로 건강기능식품 영양제는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인정을 받은 원료를 사용한 것으로 인체적용시험이 완료된 것을 선택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는 점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