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건강 행복 내 멋대로 니뭐니
니뭐니/라이프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양파 먹는 가장 좋은 방법

by 니뭐니 2021. 12. 7.
반응형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양파는 폴리페놀 성분 퀘르세틴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혈관건강을 좋게 하여 심혈관질환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고지혈증 완화, 혈전 제거, 동맥경화 고혈압을 예방하고, 지방간의 만성피로를 해소 및 위장기능을 원활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양파 주성분 퀘르세틴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은 활성산소를 억제 염증을 예방하고, 혈전을 억제 혈당 혈압을 낮춰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산화 방지제와 같은 유효 성분이 혈관 산화를 막아 혈관을 강화시키고,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며 혈액을 깨끗하게 하여 동맥경화 고지혈증 고혈압에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산화방지제의 강력한 항염증 효능으로 고혈압과 같은 심혈관질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양파는 혈관건강 개선, 혈당 수치 개선, 고혈압 개선, 심장 건강 개선, 만성염증 개선, 치매개선, 소화기능 개선, 골밀도 개선, 항박테리아 효과, 염증 유발물질 억제(항염증 작용), 알레르기 예방(항알레르기), 암세포 개선(항암효과),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양파 먹는 가장 좋은 방법

 

반응형

 

양파는 혈관건강 지킴이 혈관 청소부라고 닉네임이 붙여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양파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염증을 예방하고 중성지방(트리글리세라이드)을 감소시키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는 산화 방지제와 같은 유효한 성분이 혈관 산화를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양파의 효능을 극대화하며 꾸준하게 섭취할 수 있는 양파 먹는 가장 좋은 방법 3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1. 양파 먹는 가장 좋은 방법 3가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면역력항상에도 도움이 되면서 혈관건강에도 좋은 양파는 어떻게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일까요.

일반적으로 양파는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로써 각종 샐러드 볶음 장아찌 튀김 등으로 요리해서 먹거나 생으로 먹고 있습니다.

요리나 생으로 먹는 방법이 아니면서 꾸준하게 중단 없이 먹을 수 있는 법이 있다면 양파의 효능을 그대 화하여 건강을 지키는 양파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첫째, 양파와인으로 만들어 먹기입니다.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는 양파와인 만들기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로는 레드와인 양파 유리병 3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양파는 껍질을 벗기고 씻어 물끼를 없앤 후 깍둑썰기를 하여 소독한 병에 담고 와인을 양파가 완전히 잠기도록 부어주면 됩니다. 밀봉 후 1주일 정도 서늘한 곳에서 숙성시킨 후 양파는 건저 내 분리하고 와인만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건저 낸 건더기는 피클을 만들어 고기를 먹을 때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아침저녁 식후에 소주잔으로 한잔씩 먹습니다. 술을 전혀 마시지 못하는 분이라면 물을 조금 타서 마시면 됩니다

많이 만들어 놓고 꾸준히 섭취할 수도 있어 좋습니다.

 

양파와인 효능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혈관과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양파지만 그냥 양파가 아닌 바로 양파 와인으로 만들어 먹으면 시너지 효과가 생겨 혈관건강에 더욱 큰 도움이 됩니다.

양파와 레드와인이 만나면 우리 몸을 이롭 게하는 성분이 더 높아져 양파와인을 꾸준히 복용하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감소하고 활성산소 제거에 큰 효과 있다는 것입니다.

양파와인은 '항산화 효능과 콜레스테롤 억제력이 있다'라고 대만 후이 팡 박사팀의 2016년 연구 보고가 있었습니다.

 

양파의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 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와 레드와인 속 폴리페놀은 항암 항산화 작용뿐만 아니라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 특히 포도 속 폴리페놀 레스베라트롤이 노화를 막아주고 유해물질 독소를 제거해 주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는 것입니다.

 

양파와 레드와인의 양쪽 모두의 좋은 점을 살린 양파와인의 가장 큰 효능은 혈전 예방과 피를 맑게 해 주는 효과와 혈압 혈당 중성지방까지 낮추는 작용과 혈류개선 작용을 극대화시키는 겁니다

양파와인 효능으로 혈류가 좋아지면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손발이 찬 수족냉증, 얼굴이 확 끈 거리는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둘째, 양파 즙으로 먹기입니다.

 

양파 특유의 매운 향과 맛으로 섭취가 어려운 양파를 가열 등 가공과정을 거쳐 퀘르세틴 등 기능성 성분과 유기유황성분 소실을 최소화하면서 단맛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 쉽게 먹을 수 있도록 한 것이 양파즙입니다.

집에서 즙을 내어 먹을 수 있지만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양파즙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양파즙은 껍질과 함께 즙을 내야 효과 있으며 알리신 성분은 열에 약하므로 중저온으로 추출한 것이어야 합니다.

깊고 진한 맛과 과하지 않은 당도의 구수한 맛이 일품입니다.

양파즙은 자색양파를 사용한 것이 효과가 더 좋을 것입니다.

 

셋째, 양파껍질 차로 먹기입니다

 

양파껍질에는 양파의 주성분 퀘르세틴 함유량이 제일 많은 곳입니다.

요리를 할 때 껍질을 사용하는 경우가 거의 없으므로 양파껍질의 효능을 완전히 이용하지 못하고 있게 됩니다.

그렇지만 양파 껍질을 차로 먹는 것이 알려지고 난 이후에는 많은 분들이 껍질을 이용한 차를 마시고 있습니다.

 

깨끗하게 씻어서 말린 양파껍질을 뜨거운 물에 부어 우려 낸다음 마시면 되는 아주 간단하면서 혈관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부작용]

칼륨 성분이 풍부 신장이 약한 사람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적혈구가 줄어들(용혈 작용) 수 있어서, 항응고제 복용 중인 환자는 반드시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해야 합니다.

위장에 부담을 줘서 위 속 쓰림 현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식전 섭취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눈을 흐릿하게 하고 열이 나게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양파는 꿀과 상극이어서 함께 섭취 시 눈을 상하게 하여 장애가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절대로 꿀과 함께 먹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할 것입니다.

 

 

2. 혈관 청소부 양파에 대하여

 

사람은 피가 맑고 흐름이 좋아야 건강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혈관건강이 좋지 못하면 삶의 질도 나빠지므로 평상시 혈관과 혈액이 깨끗하도록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혈관 내 혈액 흐름을 방해하는 혈전이 심장에 생기면 심근경색이 생기고 혈액 흐름이 막히면 심장마비가 옮니다.

뇌에서 혈전이 생겨서 혈액 흐름을 막으면 뇌졸중(중풍) 또는 뇌출혈이 생기는 위험을 유발하는데, 이와 같이 혈전이 어디에서 어떤 혈관을 막느냐에 따라 무서운 질병을 일으킵니다.

혈관이 막히는 질환은 여러 원인에 의합니다.

생활방식, 유전적 요인, 다른 관련 질환으로 높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 많은 시간 앉아서 보내고, 흡연, 비만, 신장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 혈관과 혈액이 망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혈관질환은 나빠지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액이 나빠지면 언제 막히고 터질지 몰라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생활 식습관만이 혈관 관련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혈관건강을 지키는 제일 중요한 요소가 생활 식습관임을 잘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천이 어렵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생활 속 실천이 안 되는 것은 왜 그럴까요?

 

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한 혈관건강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섭취하는 게 좋을까요?

 

혈액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은 많습니다만 그중에서도 최고로 뽑는 것이 양파입니다.

양파는 껍질 색을 기준으로 맛이 순하여 흔히 생으로 즐겨먹는 흰색과 황색, 자색으로 구분합니다. 자색의 양파는 식탁의 불로초라고 불리기도 하며, 황색은 매운맛이 적으며, 보통 우리가 생으로 먹는 것은 흰색의 양파입니다.

혈전을 없애주고 피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혈관건강에는 양파가 최고라는 것입니다.

 

양파 마늘 강황이 수북히 쌓여있다
양파_마늘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양파 먹는 가장 좋은 방법 양파와인으로 만들어먹기, 양파즙으로 먹기, 양파껍질 차로 먹기 3가지의 이야기가 혈관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양파는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혈관건강 개선, 혈당 수치 개선, 혈압 심장 건강 개선, 만성염증 개선 염증 유발물질 억제, 알레르기 예방, 치매개선, 암세포 개선, 항박테리아 효과, 불면증 완화, 소화기능 개선, 골밀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우리 몸 혈관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많은 안전한 먹거리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생활 팁(tip)]

양파를 자르기 전 냉장고에 30분 정도 넣어 차게 하여 자르면 매움을 덜 느끼게 됩니다.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은 양파를 물에 담그는 것입니다. 양파를 물에 담그면 알리신과 수용성 비타민이 빠져나가 중요 영양소 손실이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요리 시에 먼저 기름에 살짝 볶은 뒤 사용하면 알리신 손실을 방지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